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EP 펩시코 기업 개요, CEO 및 미래 전망

by kristin_story 2024. 4. 3.
반응형

 

 

펩시코 기업 개요

펩시코(PepsiCo, Inc.)는 미국 뉴욕주 해리슨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식품, 스낵, 음료 회사입니다. 1965년 펩시콜라 컴퍼니(Pepsi-Cola Company)와 프리토레이(Frito-Lay, Inc.)의 합병으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다양한 식품 및 음료 브랜드로 사업을 확장해왔습니다. 펩시코는 제품의 제조, 유통, 마케팅을 감독하며, 식품 및 음료 시장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898년 케일럽 브래햄이 창립하였으며 현재 CEO는 라몬 라구아르타 입니다. 펩시콜라와 같은 이름의 제품에서 시작하여, 다양한 식품 및 음료 브랜드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가장 큰 인수 중 하나는 2020년에 17억 달러에 이루어진 파이어니어 푸즈(Pioneer Foods)였으며, 이전에는 2001년에 퀘이커오츠컴퍼니(Quaker Oats Company)를 인수하여 펩시 포트폴리오에 게토레이(Gatorade) 브랜드를 추가했습니다. 전 세계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펩시코는 순수익과 이익, 시가총액을 모두 살펴보았을 때 네슬레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식품 및 음료 기업입니다. 펩시코는 오랜 역사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성 및 환경 책임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펩시코 창업주와 CEO

케일럽 데이비스 브래드햄은 1867년 5월 27일에 태어난 미국의 약사로, 펩시콜라의 발명가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처음에 '브래드의 음료'라고 불리는 소화를 돕는 음료를 판매했으며, 이것이 나중에 펩시콜라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1차 세계대전 동안 설탕 선물 거래로 큰 손실을 겪었고, 결국 펩시콜라 회사를 제3자에게 팔아야만 했습니다. 펩시코를 설명하면서 빠지지 않을 인물이 한 명 더 있는데 바로 1977년 펩시콜라의 CEO로 재직하며 '마케팅 천재'라는 별명을 얻은 존 스컬리 입니다. 1963년 펜실베니아 대학교 MBA를 졸업 한 후 펩시콜라에 취직하였는데 당시 코카콜라와 시장에서 1위 경쟁을 다투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존 스컬리가 입사한 당시 코카콜라가 우월한 상황을 보이고 있었으나 음료수 부서의 책임자가 된 스컬리는 지금까지도 유명한 '블라인드 테스트' 라는 광고를 제작하였습니다. 한 사람에게 눈을 가리고 상표가 붙지 않은 두 잔의 콜라를 마셔보게 한 뒤 더 좋은 콜라를 고르게 하는거였고 선택된 콜라가 펩시콜라였다는 광고 였는데 이를 통해 펩시콜라의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하였고 결국 코카콜라를 뛰어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스컬리는 차기 CEO 후보가 되었고 결국 사장의 지위에 올랐습니다. 후에 애플의 창시자인 스티브잡스에 의해 애플의 CEO로 영입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펩시코의 CEO는 라몬 라구아르타 입니다. 그는 펩시코의 53년 역사에서 6번째 CEO이자 회장으로 펩시코를 이끄는 혁신적인 리더라고 불리우며 환경, 사회, 거버넌스 측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한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펩시코 미래전망

펩시코는 다국적 식음료 회사로서 지속 가능한 실천, 혁신적인 제품 개발, 그리고 전략적인 M&A를 통해 미래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속 가능한 환경 관리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펩시코는 2025년까지 100% 재생 가능한 전기 사용과 25% 이상의 친환경 제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카페인이 없는 탄산 음료와 쿠에이커 오트밀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도입하여 소비자의 건강과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위해 M&A전략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최근 펩시코는 '슈링크플레이션' 논란으로 인해 까르푸에서 일부 국가에서의 제품 판매 중단 결정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주가에 일시적인 영향을 받았으나, 올해는 12% 반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펩시코는 지속 가능한 경영과 혁신을 통해 미래에도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환경 보호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어,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